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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내용

객체지향 [전체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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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지향이란?

웹서비스도 결국 객체로 만들어 졌다.

 

객체 지향의 특성인 [추상화, 상속, 은닉, 재사용, 인터페이스]

 

함수도 좋은 프로그래밍이 가능했으나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 보기 시작함 

결국 이 객체 지향이라는게 현실에 존재하는 사물을 있는 그대로 모델링 하면서 행위와 속성을 정의하고 

객체가 중심이 되서 실제 사물이 동작하는 방식임

 

  ----  속성 (Variable)

  |

사물 = 객체 (Object) (class로 생성한 객체)

  |

  -------- 행위(Method) 

 

이런식으로 해서 좀 더 간단하진 설계가 가능함 

세상이 절차지향이였으면 지금 삼국시대도 못왔음 

 

결국 객체라는게 3가자의 요소로 이루어진다는건데 이 3가지는 다음과 같다 

 

객체의 3가지 요소 

객체를 만들때는 3가지 요소로 응답이 된다 (만약 그렇지 못하면 불완전한 객체라고 불린다)

객체의 3가지 요소 

  1. 상태요소 (객체의 상태)
    1. 객체는 상태 정보를 저장해야함 유지도 필수 이러한 속성은 변수로 정의 되오야함 속성값이 바뀜으로 인해 객체의 상태가 변경할 수 있어야함 
  2. 기능제공 (객체의 책임)
    1. 객체는 기능을 제공해야한다 이부분은 Method의 제공으로 이루어진다. 이 부분은 캡슐화와 연관이 있으며 외부로 부터 직접 속성에 접근하여 변경하는 것이 아닌 객체가 제공하는 method기능이 제공되어야함 
  3. 고유 식별자 제공 ( 객체의 유일성)
    1. 각각의 객체는 고유한 식별자를 가져야한다 예를 들면 카드 번호, 계좌번호.... 속성을 통해서 고유 값을 줄 수 있으며 이후 DB에서 Unique key 또는 Primary Key 작성이 가능함

 

 

물리 객체와 개념 객체 

물리객체 

- 물리적 객체는 실제로 사물이 존재하며, 이를 클래스로 정의한 객체  

    - 자동차, 고객, 직원 등등..

 

개념 객체 

 - 웹 시스템에서 Service에 해당하며, 이를 비지니스 로직을 처리하는 부분을 의미한다 오퍼레이션 Method를 통해 속성을 변경 시킴 

   - 객체 지향에서는 대부분 비지니스 로직을 처리하는 서비스에서 객체의 메서드가 사용됨 여러가지 조건을 확인하면서 객체의 속성을 변       경하는 작업 

  - 잘하려면 Method 작성이 경우 중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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