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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지향이란?
웹서비스도 결국 객체로 만들어 졌다.
객체 지향의 특성인 [추상화, 상속, 은닉, 재사용, 인터페이스]
함수도 좋은 프로그래밍이 가능했으나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 보기 시작함
결국 이 객체 지향이라는게 현실에 존재하는 사물을 있는 그대로 모델링 하면서 행위와 속성을 정의하고
객체가 중심이 되서 실제 사물이 동작하는 방식임
---- 속성 (Variable)
|
사물 = 객체 (Object) (class로 생성한 객체)
|
-------- 행위(Method)
이런식으로 해서 좀 더 간단하진 설계가 가능함
세상이 절차지향이였으면 지금 삼국시대도 못왔음
결국 객체라는게 3가자의 요소로 이루어진다는건데 이 3가지는 다음과 같다
객체의 3가지 요소
객체를 만들때는 3가지 요소로 응답이 된다 (만약 그렇지 못하면 불완전한 객체라고 불린다)
객체의 3가지 요소
- 상태요소 (객체의 상태)
- 객체는 상태 정보를 저장해야함 유지도 필수 이러한 속성은 변수로 정의 되오야함 속성값이 바뀜으로 인해 객체의 상태가 변경할 수 있어야함
- 기능제공 (객체의 책임)
- 객체는 기능을 제공해야한다 이부분은 Method의 제공으로 이루어진다. 이 부분은 캡슐화와 연관이 있으며 외부로 부터 직접 속성에 접근하여 변경하는 것이 아닌 객체가 제공하는 method기능이 제공되어야함
- 고유 식별자 제공 ( 객체의 유일성)
- 각각의 객체는 고유한 식별자를 가져야한다 예를 들면 카드 번호, 계좌번호.... 속성을 통해서 고유 값을 줄 수 있으며 이후 DB에서 Unique key 또는 Primary Key 작성이 가능함
물리 객체와 개념 객체
물리객체
- 물리적 객체는 실제로 사물이 존재하며, 이를 클래스로 정의한 객체
- 자동차, 고객, 직원 등등..
개념 객체
- 웹 시스템에서 Service에 해당하며, 이를 비지니스 로직을 처리하는 부분을 의미한다 오퍼레이션 Method를 통해 속성을 변경 시킴
- 객체 지향에서는 대부분 비지니스 로직을 처리하는 서비스에서 객체의 메서드가 사용됨 여러가지 조건을 확인하면서 객체의 속성을 변 경하는 작업
- 잘하려면 Method 작성이 경우 중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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