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철학 및 회고/회고

2024년 1월 ~ 3월 회고

반응형

 

 

음... 1분기가 지나고 좀 있으면 2분기가 시작되는 시작..

 

나에게 1분기는...

 

인생의 곡선에 쭉 아래를 찍고 서서히 위로 올라가는 기분이랄까..? J커브에 서 상승 곡선에 다다른 것 같은 느낌이 온다 

옛날에는 활활 타오르는 장작이었다면 지금은 은은하게 타오르는 숯이 된 기분이랄까.. 

 

뭔가 사람 자체에 여유가 생기면서 나 자신또한 성장하는 기분이 든다 나라는 사람이 이런 사람이었구나 나는걸.. 

연애.. 못했다 아니 일부로 하지 않았다 만약 이전에 내가 연애를 했었더라면 진짠 내 자신이 최악이었다고... 말할 수 있을 거 같다 

 

지금이야 할 수 있겠지 정서상 안정이 되었다고 말할 수 있을 테니깐 

나의 상태는 2023년 후반기에 기점으로 사람이 달라졌다고 말할 수 있을 거 같다 

사람 자체에 여유가 생겼다고 할 수 있을 거 같다 그전에 나는 무척 여유가 없었다 

 

인생 자체를 너무 무겁게 생각하였고 그로 인해 사람 자체에서도
마음의 문을 닫은 거 같았다
이 상태에서 연애를 한다고 한들 행복한 연애를 한다고 말할 수 있는가.. 

 

 

 

뭐랄까 이제는 정서적으로 여유로워지고 나 자체가 안정기에 접어들고 

인생을 쉽게 쉽게 살자는 마인드로 바뀌고 세상을 다시 바라보니 이처럼 기분 좋을 수가 있겠는가 

 

모든 게 평화로웠다 

 

열심히 살아야 하는 건 맞다 하지만 모든 것에 대한 도전의식으로 번질 수는 없는 것 아닌가 

무능하면 유능하게 살면 되는 거고.. 모든 순간을 무겁게 도전으로 받아들이면서 살았으니 사람자체가 예민해진 거 아니겠는가 

 

나 자체에 고독력을 키우고 나를 돌아보며 어떻게 보면 나 자신이 나에게 주었던 마지막 성찰의 기회를 주지 않았나라고 

이전의 상태에서 연애를 했었더라면 나는 더 망가졌을 거고 파탄 났을 것이 분명하다 

 

나 자체가 행복해야 누군가를 더 행복해줄 수 있는 거 아닌가 

네가 있어서 내가 행복해 가 아닌 

지금의 나도 행복한데 네가 있어서 더 행복해 가 돼 가고 있는 중이다 

 

 

여러 군데 면접도 보고 내가 최종적으로 무엇을 하고 싶은지 내가 원하는

최종 테크가 무엇이고 나의 목표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디자인해 가고 거의 다 끝나가고 있다 

마인드가 바뀌고 사람 자체가 인생을 대하는 태도가 달라지니 내가 원했던 일이 조금씩 풀리고 

 

 

그 물꼬가 점점 넓어져 부황핰! 하고 풀리기 직전인 거 같다 진짜 다 풀릴꺼같은 느낌이 든다

내면속에 한강이라는

 

 

 

나에게 1분기는  

  1. 새로운 마인드로 살아보았고 결국 성공했고 나 자신 또한 부드러워졌다 
    1. 나 자체가 고독력이 키워졌고 내 자신이 행복해졌다는 느낌이 들었다 
  2. 면접을 보고 내가 최종적으로 무엇을 하고 싶은지 내가 원하는 목표와 이상을 꿈꾸며 설계했다 
    1. 나는 꼭 해낼 거다 하지만 마인드는 예전과 많이 다르다 
    2. 무겁게 생각하는 게 아닌 쉽게 생각하면서 목표를 향해 천천히 직진하기
  3. 조만간 내적 성장이든 외적 성장이든 물꼬가 푸하항항홍항ㅎㅇ하 하면서 한강을 만들어낼꺼같은 느낌이 든다 
    1. 나는 해낼 거거든 악세게 사는 것이 아닌 모든 삶에 대해서 전력질주가 아닌 
    2. 마라톤처럼 계속 달릴 것이다 인생은 한철장사가 아니니깐 ㅋ!
    3. 20대의 임하늘 영화의 기승전결 넘어 쿠키영상까지 마친 임하늘은 
      1. 30대라는 임하늘의 새로운 영화가 기대된다 
      2. 근데 만 나이로 바뀌면서 2년을 벌었음 개꿀인가 이거? ㅋㅋㅋㅋㅋ

 

 

이유 같지도 않은 걸 
세워두고 기대서서 
맞는 말 가지고 위로 하는 삶 은 살지 않을 거다 

 

 

 

반응형

'철학 및 회고 > 회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년 9월 ~ 12월 회고  (0) 2023.12.21
2023년 6월 ~ 9월 회고  (0) 2023.10.11
프로그래머스 데이터 엔지니어링 1기 후기  (0) 2023.09.12
2023년 4월 ~ 6월 의 회고..  (0) 2023.07.22